경피 약물 전달시스템의 선구주자

R&D

HOME 연구개발 R&D

의약품 시장의 개방으로 인해 거대 다국적 기업의 국내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.
따라서 그동안 종래의 신약도입 pattern인 외국에서 개발된 제품의 국내도입을 통한 신제품 개발은 한계점에 이르렀으며, 최근에는 약물전달체계 (DDS : Drug Delivery System)를 이용한 다양한 서방성 및 지연형제제가 계속 도입되면서 국내에서도 증가일로에 있다.

당사에서는 약물을 투여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피부표면이나 피부 속으로 약물이 전달되는 기술을 몇 년간 연구, 개발하였다.
이러한 약물전달 방법은 단순해 보이지만 복잡하여 그 특징에 따라 경피 내 전달과 국소 투여로 세분된다. 피부 내 약물 흡수는 두 방법에서 모두 나타난다. 국소투여로 전달되는 약물 분자들은 국소적인 치료 작용에 의해 피부 또는 조직에 남아 있지만, 경피 내 전달 시스템 (TDS : Transdermal Delivery System)의 경우 약물 분자들은 혈액순환을 따라 전신적인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이다.

경피 내 약물전달 시스템 (TDS : Transdermal Delivery System)은 간 또는 장의 신진대사를 거치지 않으므로 혈장 내 농도를 거의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고, 이는 구강 투여의 문제점인 낮은 생체이용률을 해결할 수 있고, 부작용 및 독성을 줄일 수 있다.

이러한 편리한 투여 방법은 환자들의 불평이 적고 정맥투여 또는 근육주사보다 의료진의 선호도 역시 높은 편이다. 이러한 상황에서 티디에스팜은 그동안의 투자기반 및 연구개발 경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선택하여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.